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울산 건강검진 잘 하는곳 정보 알려드릴게요.(건강관리협회 울산지부)

by 찐여사 2021. 12. 19.

요즘 병원 갈 일이 잦네요. 필수 건강검진도 해야 하고 독감 예방주사 접종에 코로나19 예방접종까지 해야 해요. 무료로 지원받는 건강검진이 올해까지여서 울산에 건강검진 잘한다는 병원들을 많이 조사했는데요, 주차장, 센터 시설, 규모, 의료진의 친절도, 검진 속도 등 많은 것들을 고려하니 여기가 제일 낫더라고요. 저는 지난 9월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만족스러워서 신랑도 여기로 권했어요. 

 

1. 주차

건강검진을 전문으로 하는 시설이다 보니 규모가 엄청 커요. 그만큼 사람들도 많이 오기 때문에 아침부터 주차 대기줄이 늘어섭니다. 지하 2층, 지하 1층 주차시설이 있고 경차는 그때그때 주차관리원께서 판단하셔서 센터 정문 앞에도 주차 안내를 해 주시더라고요. 건강검진뿐만 아니라 독감 예방주사, 코로나19 예방접종도 많이 하러 오기 때문에 지금까지 4차례 방문했는데 주차 대기시간이 최대 길었던 게 20-30분이었던 것 같아요. 어떤 날은 출근하면서 몇 번 봤는데 주차 대기줄이 50미터 이상인 경우도 본 것 같아요. 오전 9-10시 시간대가 가장 많이 붐비는 시간 같아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셔도 편하실 것 같아요. 자세한 대중교통 안내는 마지막에 올리도록 할게요.

 

2. 층별 안내

1층- 종합 안내/ 검사 상담 및 접수/ 수납/ 진료지원실

주차장에서 1층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우선 엄청 넓고 밝은 센터 전경이 보입니다. 체온체크와 출입 명부 등록을 한 후 종합안내로 가라고 안내를 해주세요. 종합 안내 직원분이 방문 목적을 말하면 문진표와 번호표를 줍니다. 문진표를 작성한 후 검사 상담 및 접수 섹터 앞 대기의자에 앉아 순서를 기다립니다. 

종합 안내 섹터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종합 안내.

 

감사 상담 및 접수 하는 곳.
검사 상담 및 접수 하는 곳과 대기석.
필수 암/췌장 정밀검진
여성-간, 폐, 갑상선, 유방, 자궁, 경동맥+항산화검사=39만원대
남성-간, 폐, 전립선, 갑상선, 경동맥+항산화검사=34만원대
췌장 정밀-복부조영CT+혈액=27만원대
필수 암/췌장 정밀검진 비용이 안내되어 있어요. 여성-간, 폐, 갑상선, 유방, 자궁, 경동맥+항산화검사=39만원대/ 남성-간, 폐, 전립선, 갑상선, 경동맥+항산화검사=34만원대/ 췌장 정밀-복부조영CT+혈액=27만원대

 

뇌 정밀 MRI+MRA=46만원대
심,뇌혈관 정밀=67만원대
뇌 정밀 MRI+MRA=46만원대/ 심,뇌혈관 정밀=67만원대

정밀검사 항목과 가격대가 안내되어 있네요. 다른 병원은 알아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뇌와 심혈관 정밀검사는 엄청 비싼걸로 알고 있는데(100만 원도 넘는다고..) 여긴 저렴한 것 같아요. 그래도 이 검사가 필요하신 분은 별도로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죠?

 

건강검진하시는 분은 국가 지원 항목 외 정밀 검사를 하실 경우 수납 코너에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독감 예방접종-26,000원
폐렴 예방접종-95,000원
독감 예방접종-26,000원 폐렴 예방접종-95,000원

저희 가족 모두 이곳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했어요. 가족들마다 시간이 맞지 않아서 각각 3번을 방문했었네요. 애들도 학원 스케줄이 있으니 엄마가 부지런히 다녀야 해요. 조사해보니 이곳이 가장 저렴합니다. 물론 애들은 무료접종이고요.

굉장히 넓어서 처음 가시는 분은 당황할 수 있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많고 훈련이 잘 되어 있어서 안내를 똑부러지게 정확하게 해 줍니다.

진료지원실은 독감주사를 맞으러 왔을 때 접종 전 의사가 고객의 몸 상태를 체크하는 곳입니다. 건강검진 후 의사와 상담이 필요할 때도 이곳에서 진행합니다.

 

2층- 탈의실/ 휴게실

건강검진을 위해 검사복으로 갈아 입을 탈의실이 굉장히 깔끔하고 넓게 자리해 있습니다. 

 

3층- 채혈/ 기초검사(심전도, 동맥경화, 안압, 안저, 시력, 청력 등)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좌측에 채혈 검사, 우측에 기초 검사가 있습니다. 

기초 검사 하는 곳.
기초 조사실과 대기실

여기서부터 뭔가 내가 시스템화 되어있는 레일 위에 있는 느낌을 받아요. 하하

앉아서 대기 좀 하고 있으면 1번에서 불러서 검사받고 2번 앞에서 대기, 2번에서 부르면 검사받고 3번 앞에서 대기.. 이런 식으로 과정도 빠르게 진행되지만 사람들도 많아서 다들 감정 없는 기계 같았어요. ㅎ 그렇다고 대충 검사하고 그런 건 없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굉장히 훈련이 잘 된 직원분들 같았어요. 그리고 재미도 있었어요. 제가 라식을 한지 대략 15년이 넘은 것 같은데 수술 이후 시력이 1.0이었는데 요즘 잦은 핸드폰 사용과 이제 마흔을 바라보는지라 시력에 변화가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다행히 그대로 유지중이네요. 새벽에 요리하거나 설거지할 때 에어 팟을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말귀를 잘 못 알아들을 때가 있었는데 다행히 청력도 정상이네요.

 

4층- 영상의학센터(CT, MRI, 초음파, 위장촬영, 흉부촬영, 골밀도)

있을건 다 있네요. 기기도 최신식일 듯 하지만 저는 검사할 일이 없어서 넘어갑니다.

 

5층- 치과/  여성의학센터/ 건강생활 실전 상담실

치아 검진하는 치과와 자궁 관련 검진을 하는 여성의학센터가 있어요. 건너편에는 건강생활 실전 상담실이 있는데 입구에 좌우 유리 진열대 안에 수많은 음식의 칼로리와 권장하는 용량이 진열되어 있어요. 근데 정말 이런 거 따지기 시작하면 끝이 없죠? 먹을 게 없어요. 하하. 직접 해 보진 않아서 이곳의 구체적인 검사 내용은 모르지만 아마도 인바디를 재고 비만도, 체지방량 등에 따른 권장 섭취 칼로리나 음식 등을 알려주지 않을까 합니다.

건강생활실전상담실 외부모습.
건강생활실전상담실

 

6층- 내시경 센터(위내시경, 대장내시경)/ 예방접종실(주사 맞는 곳)

내시경 대기실과 상담실
내시경 대기실과 상담실

신랑이 위내시경을 받아야 해서 6층까지 올라왔네요. 사진 가운데 투명 유리문 내부로 들어가면 내시경실과 회복실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요. 사실 올해 신랑이 위급 수술을 한 적이 있어요. 수혈도 2-3차례 해야 하는 위급상황이었죠. 그 이후로 부동 맥이 생기고(평소엔 몰랐다가 수술을 계기로 알게 된 것일 수도 있어요.) 공황장애 같은 호흡곤란도 두 번 있었네요. 수면내시경을 선택했기에 걱정이 된 저는 보호자로서 유리문 안에 들어가서 함께 있었어요. 수면내시경에 그 유명한 프로포폴을 사용한다네요. 끝난 후 신랑한테 물어보니 그냥 기절하듯 잠들고 잠 깨듯 깼다고 특별할 것 없었다네요. 하하

 

예방접종 맞는 곳.
예방접종 맞는 곳.

작년에는 2층 휴게실 쪽에서 맞았었는데 센터가 워낙 넓으니 이리저리 활용하기 편해서 좋겠어요. 올해는 6층에서 접종하네요. 

접종 후 20분간 휴식하신 후 가시면 되요.
접종 후 20분간 휴식하신 후 가시면 되요. 

안마의자가 있습니다. 하하. SK 제품이던데 SK에서도 안마의자를 판매하는걸 처음 알았네요. 사용해보았는데 부드럽고 편하게 마사지를 잘하더이다. TV 보고 있으면 금방 20분이 지나갑니다.

 

 

 

건강관리 협회 울산지부 내부 시설을 모두 둘러보았어요. 글을 쓰면서 저도 다시 한번 이곳을 떠올리게 되네요. 무엇보다 빠른 검진과 제대로 된 서비스가 강점이 아닐까 합니다. 독감 예방 접종비도 저렴하고 집에서도 멀지 않은 곳이라 특별한 사정이 없다면 일이 있을 때마다 이곳으로 올 것 같아요.

   

3. 운영시간 및 오시는 길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번영로 360  한국건강관리협회 울산지부

고객 문의     052) 241-2000

진료시간     평일 AM 8:00 ~ PM 4:00   /   토요일 AM 8:00 ~ PM 12:00

교통안내 <시내버스>

                한국건강관리협회(병영 방향) : 236, 702, 453

                한국건강관리협회(번영교 방향) : 108, 236, 702, 453

                (구) 역전시장 앞(학성공원 방향) : 104, 106, 203, 205, 206, 216, 225, 226, 233, 256, 402, 412, 442, 827

                신중앙시장 앞(성남동 방향) : 103, 104, 206, 216, 225, 233, 256, 412, 421, 472, 507, 5003

                복산성당 앞(복산 육거리 방향) : 114, 442

                복산성당 앞(학성공원 방향) : 912

                 <마을버스> (구) 역전시장 앞 : 11, 12

오시는 길

약도 그림.
약도 안내

 

반응형

댓글